赵长赫 (조장혁)
英文名:赵长赫 (조장혁)
性别:男
类别:
生日:1968-02-27
简介:赵长赫
出生年月日:1973年 2月 27日
职业:国内歌手
出道歌曲:1996年MBC电视剧 星星在我心中OST
出道专集:1996年发行的第一张专集[他走了,也会]
学历
首尔艺术大学 音乐系
출생
1973년 02월 27일 / 대한민국
데뷰 (Debut)
1996년 (그대떠나가도)
종교
무교
취미
낚시, 술먹기, 비디오 몰아보기
특기
노래와 작곡은 당연, 베이스, 피아노, 신디사이저등의 연주
가족
1남2녀 중 장남
신체조건
174cm
프로필
앨범 작업 경험은?
94년 차인표 앨범 중 한곡을 만들었고, 다섯곡을 디렉팅 했다.
95년에는..영화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중 강수연의 테마곡을 만들었으며, 96년에는' 체인지' 삽입곡 '체인지'와 '그대 떠나가도' 를 작사 작곡했다 (영화를 유심히 보면 '그대 떠나가도'삽입되어 있음을 발견 할수 있음) 그리고 나서 96 년 말 첫 독집 앨범'체인지'를 발표했다.
좋아하는 음식은?
이것 저것 다 잘먹는다.
다만 속에서 받아 들이는 음식과 잘 받아들이지 못하는 음식이 있을 뿐이다.
청국장, 된장찌게, 쌈밥 같은 토속적임 음식은 괜찮은데, 우유를 먹으면 그대로...(이후는 상상에 맞기겠음.)
양식을 먹고 나면 오랫동안 속이 불편하다.역시 신토불이!
주량은 어느정도?
피곤 할 때는 한 잔만 넘어가도 확 올라오지만 보통은 소주 두병 정도 마셔도 괜찮은 편이다.
맥주는 화장실만 드나들며..먹으면 머~...(밑빠진 독??)
첫사랑의 기억은?
요즘 신세대에 비하면 다소 늦은 편이다.
대학교 1학년 때였는데 안타깝게도 동성동본이었다.
나는 이겨낼수 있다고 했지만 그녀는 견뎌 내지 못다.
'그대 떠나가도'의 주인공이 바로 나와 그녀다.지금 그녀는 아이둘을 가진 엄마다.
특기는?
음악하는 사람이다 보니 악기 연주가 특기라면 특기랄 수 있다.
베이스 기타,피아노,신디사이저, 등의 건반 악기 그리고 피리와 팬플릇 등의 연주가 가능하다
패션 스타일은?
솔직히 말하자면 옷에 별로 관심이 없다.
편한게 최고라 꾸미지도 않았고, 옷은 사람의 껍데기일 뿐 이라는 게 나의 생각이었다.
하지만 브라운관에도 나서게 되고, 자꾸 사람들 앞에서야 할 입장이 되고 보니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들에 대한 예의라는 생각도 든다.
그래서 지금은 잘 차려 입고 다니는 편이다.(<--오~겨자색 점퍼~!)
학교는?
한번 전학을 하고 나서 강동 초등학교를 졸업했고, 천호중학교,한영고등학교를 다녔다.
대학은 서울예전 실용음악과를 졸업했다.
이론으로 음악을 배운다는게 도움도 되지만,어떤 틀에 고정되어 버린다는 점에선 단점도 지니고 있는 것 같다.
허스키한 목소리로 자신이 직접 만든 감미로운 발라드 음악을 팬들에게 호소력 있게 전달할 줄 아는 싱어 송라이터 조장혁은 음악계에 데뷔한 지 벌써 10년이 되어 가는 성숙한 선배 가수 겸 작곡가이다. 그는 영화음악, 드라마음악 등 컨셉트에 맞는 다양한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실력파 음악가이며, 자신이 만든 훌륭한 곡을 멋지게 소화할 수 있는 부드러우면서도 터프한 음색 또한 지니고 있다.
1994년 차인표의 앨범에 한 곡을 주고, 다섯 곡을 디렉팅하면서 처음으로 음악계에 발을 들여놓은 그는, 이후 1995년에 [무쏘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라는 영화 중에서 강수연의 테마곡을 작곡했으며, 이듬해인 1996년에는 영화 [체인지]의 삽입곡 <체인지&rt;와 <그대 떠나가도&rt;를 만들었다. 1996년 말에는 처음으로 자신의 독집 앨범인 「Change」를 발표했다. 이 앨범의 수록곡인 <그대 떠나가도&rt;는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에서 안재욱이 부른 노래로 이용되어 팬들에게 조장혁이라는 이름을 각인 시켜 주었다.
댄스 음악이 주를 이루는 한국 대중 가요 흐름 속에서 꿋꿋하게 자신만의 음악스타일로 살아남은 조장혁은 1997년 「Inside Your Heart」라는 앨범으로 1집의 성공을 이어 나갔다. <널 알기에...&rt;, <실연&rt; 등의 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고, 특별히 음악적으로 큰 변화가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신인 티를 벗고 보다 성숙한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꽤 오랜 공백 기간을 거쳐 2000년에 발표된 3집 「Love」는 타이틀곡 <중독된 사랑&rt;으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테크노와 라틴 댄스 음악의 열풍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견지한 그의 노력에 대한 대가였다. <중독된 사랑&rt;의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 후속으로 .